먹고사는게 바빠서 간만에 쓰는 글이네요.

-_-;;





LG U+ LTE 라우터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들고다니기도 상당히 귀찮아서 -_-;


집에 장기보관중이던 갤럭시노트1(U+전용)에 유심을 넣어보았습니다.



실행전 여기저기 검색해본 결과로는, 된다는 이야기와 안된다 라는 이야기가 여럿 발견됬는데,



제가 내린 최종 결론은


기기종류에 따라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다.


입니다.






(좌 : LG U+전용 갤럭시노트1 / 우: LG U+용 LTE라우터)




어쨋든, 저는 갤럭시노트1(이하 갤노트1) 으로 시도해보았습니다.


라우터의 유심은 일반 유심이고, 갤노트1의 유심은 마이크로 유심이라, 유심커터기를 사용하여 잘랐습니다.









(데이터 통신을 연결하지 못하여, 하단바에 "서비스 안됨" 이 표시된다.)





유심을 장착후 스마트폰을 켜도, 통신사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럴때 몇번 재시작을 해주면 인식하던데, 저는 그게 귀찮아서 다른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설정의 무선 및 네트워크 로 들어가서, 비행기 탑승모드를 체크 했다가, 풀어줍니다.










그러면 데이터 접속을 허용하겠냐고 물어보는데, 이때 허용을 해주면 됩니다.









상단바에 나타난 4GLG U+ 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놀랍게도 전화가 걸어집니다 -_-;


전화 발신, 수신. 둘다 가능합니다.


단지 요금 계산이 어떻게 될련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단 문제점이라면, 전화를 받을때에는 상대방 전화번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저렇게 '번호정보 없음' 이 뜨네요.








그래서 문자를 보내보았으나, 실패.


발신은 안되고, 수신은 가능합니다.










그러면 이제, 라우터 상태와 스마트폰 상태의 데이터 속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LTE 라우터의 와이파이를 갤노트1으로 연결하여 측정)




..


3G인가 싶을 정도의 속도입니다.


저희집이 고층이라, 유플 LTE가 안터지는 경향이 있습니다....만은 그래도 이건 좀...








(갤노트1에 유심을 장착 후, 측정)





여전히 LTE라 부르기엔 민망한 속도이긴 하지만, 라우터 보단 우월하네요.




게다가 유플러스가 라우터에는 속도제한을 걸어뒀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라우터 기기 자체의 문제일수도 있겠네요.



어찌보면 라우터 사용보다, 스맛폰에 넣고 테더링 돌리는게 좋을지도...




 ※ 혹시나 싶어서 라우터 상태일때, 메인폰인 갤S4로 와이파이 연결해보았으나, 여전히 속도가 똥이였습니다.

반대로 갤노트1에 유심을 넣고 테더링하여 갤S4로 연결시, 위 결과와 별차이 없었습니다.











마치며 내리는 간단 정리




LG U+ LTE 라우터 유심을 스마트폰(U+전용)에 넣으면?


사용가능 하지만, 모든기기가 될거라는 확답은 못함. (갤럭시노트1 가능)


전화 - 수신, 발신 가능

문자 - 수신 가능, 발신 불가능

속도 - 라우터보다 스마트폰이 더빠름








top